lvt
Brand 2022-06-23

루이 비통이 선보이는 새로운 ‘여행 예술’

『시티 가이드』 및 『패션 아이』 컬렉션 신간 출간

새로운 시선으로 도시를 바라보고, 여행하고 싶다면 주목할 것. 루이 비통이 2022년 아를 국제 사진전을 맞아 『시티 가이드(City Guide)』 <아를(Arles)> 컬렉터 에디션과 『패션 아이(Fashion Eye)』 컬렉션 신간 <킬람바(Kilamba)> 및 <라고스(Lagos)> 편을 공개한다.

LINKS
인스타그램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City Guide)』 <아를(Arles)> 컬렉터 에디션 | 이미지 제공: 루이 비통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City Guide)』 컬렉션은 지난 20년간 전 세계 도시 곳곳의 변화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시선으로 담아내며 패션, 디자인, 현대미술, 먹거리, 문화 등 각 도시에 대한 남다른 식견을 제공해왔다. 이번 <아를(Arles)> 컬렉터 에디션은 게스트 작가로 싱클레어(Sinclair)가 참여했으며, 프랑스 사진창작집단 땅당스 플루(Tendance Floue) 소속 작가 베르트랑 뫼니에(Bertand Meunier) 및 아를국립사진학교(École Nationale Supieure de la Photographie, ENSP) 학생들의 미공개 작품을 통해 프랑스 도시 아를과 이를 고향으로 삼은 주민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City Guide)』 <아를(Arles)> 컬렉터 에디션 내지 이미지 | 이미지 제공: 루이 비통

신간 <아를> 컬렉터 에디션은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아를 국제 사진전 기간 중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아를 출신의 게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도시에 대한 설명을 함께 제공한다. 루이 비통은 사진전 기간 중 현지 와인 바에 팝업 북스토어를 열고, 사인회 및 기타 행사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컬렉션 신간 <킬람바> 및 <라고스> 편 | 이미지 제공: 루이 비통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컬렉션 신간 <킬람바> 및 <라고스> 편 내지 이미지 | 이미지 제공: 루이 비통

나아가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컬렉션 신간 <킬람바> 및 <라고스> 편도 새롭게 공개된다.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컬렉션은 여행 사진 시리즈 출간물로, 특정 도시나 지역 및 국가를 패션 사진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담아낸 여행 사진 앨범이다.

 

<킬람바> 편에는 프랑스 사진작가 로라 본느푸(Laura Bonnefous)가 회화와 그래픽 사이의 재해석을 바탕으로 앙골라의 신도시 킬람바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냈다. 또한, <라고스> 편을 통해서는 나이지리아 사진작가 다니엘 오바시(Daniel Obasi)의 시각으로 담아낸 나이지리아 항구 도시 라고스의 종교 및 정치, 젠더 등에 관한 다양한 초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루이 비통은 『시티 가이드』와  『패션 아이』 외에도 도시 풍경을 그려낸 컬렉션 시리즈 『트래블 북(Travle Book)』 등 100여 권의 출간물을 통해 1854년 창립 이래부터 구현해온 루이 비통만의 ‘여행 예술(Art of Travel)’을 소개하고 있다.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루이 비통

Discover More

NEW
NEW
HEYPOP PICK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