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거진 〈find〉 여름 이야기

바깥으로 나서기 좋은 계절, 화인드 2호 발행!
디자인프레스가 제작하고 발행하는 매거진 〈find〉 2호가 발간되었다. 한 권에 한 가지 주제를 다루는 원토픽 매거진 화인드는 이번 여름호에서 ‘고잉아웃(Going Out)’을 주제로 다양한 SME의 스토리를 다룬다.
2호 표지 ©designpress

밖으로 나가자! Going Out

계간으로 발행하는 매거진 <find> , 화인드 2호 주제는 ‘고잉아웃’이다. 한국의 스몰 브랜드를 발견하고 그들이 발견한 가치를 증명하고자 하는 화인드가 이번 호에도 다양한 SME의 이야기를 가득 담았다. 밖을 나서기 좋은 계절 여름. 화인드는 캠핑, 트레킹, 수영, 서핑, 골프 등 다채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이를 생업으로 이어가는 사람들을 만났다. 이런 마니아들이 만드는 제품은 실전에서 경험한 사용감과 니즈가 잘 반영된다고 생각해서다.

2호의 인트로에는 아웃도어 분야 SME의 제품이 담긴 화보가 실렸다. ⓒdesignpress
SME 10 중 한 팀은 이천희·이세희 대표가 이끄는 하이브로우 ⓒdesignpress

2013년 배우 이천희가 시작한 하이브로우, ‘집 떠나는 순간부터 트립’이라는 슬로건으로 쌩쌩 질주하는 로우로우, 지금 이 순간 세상에서 가장 용감하고 자유로워 보이는 수영복 브랜드 우풀루 스윔, 한국의 파타고니아를 추구하는 제로그램까지 이들의 드라마틱한 성공사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화인드는 이 여름을 즐기는 콘텐츠 큐레이터의 색다른 시각을 엿보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인 6인의 사물 에세이도 소개한다. 화인드를 통해 생업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는 비즈니스맨인 동시에 일상에서 낭만과 즐거움을 최대로 추구하는 고도적응형 아웃도어 중독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

2호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담아온 자연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표기식(좌), 박성욱(우) ⓒdesignpress
자유로운 감성이 느껴지는 SME 우풀루 스윔 페이지 ⓒdesignpress
SME 빔블 화보는 디자인 가구와 컬래버레이션해 완성했다. ⓒdesignpress

네이버와 디자인하우스의 합작 법인인 디자인프레스는 디자인ㆍ아트ㆍ공예 콘텐츠 전문 회사입니다. 지난 5년간 네이버 디자인판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find>를 제작, 발행합니다.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는 작지만 큰 가능성을 가진 기업인입니다. 그간 중소상공인, 혹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로 불려왔지만 브랜딩 감각을 바탕으로 긴 시간 노력해온 숨은 실력자이자 K 디자인의 미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의 존재입니다. <find>는 한국의 스몰 브랜드를 발견하고 그들이 발견한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스몰 브랜드 전성 시대라고 합니다. ‘자본금 없는 개인이 성공하는 브랜드를 가질 수 있는 시대’라는 명제는 낙관적인 기대나 환상이 아니라 실재하는 현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라는 너른 판이 든든한 받침대로 존재합니다. <find>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SME 10팀을 감도 높은 화보와 인터뷰로 전하며, SME 20인의 Q&A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제호 디자인은 구별 기능뿐 아니라 매체가 추구하는 가치를 시각적인 형태로 응축해 보여주는 행위입니다. 화인드 제호는 아직 만개하지 않은 꽃봉오리인 동시에 한 잎 한 잎 피어날 가능성을 은유합니다. f, i, n, d 각각의 알파벳이 모여 ‘발견’이라는 뜻의 단어를 만들었듯, 화인드는 저마다의 브랜드가 꽃을 피워 울창한 숲을 이루는 과정을 충실하게 기록합니다.

화인드는 한 권에 한 가지 주제를 다루는 원토픽 매거진입니다. 1호는 ‘스위트홈’, 2호는 ‘고잉아웃’입니다. 이번 호 제작을 위해 화인드 편집부는 스마트스토어 아웃도어 분야에서 거래액 상위 200개 스토어 중에서 10개 기준에 부합하는 셀러를 선정했습니다. 상품의 자체 제작 능력, 명확한 큐레이션 방향, 상세 페이지를 비롯한 스토리 전달력, 다양한 세일즈 방식 등을 두루 살폈습니다. ‘SME Q&A’ 칼럼에서 SME의 현재 고민과 열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거진 만나는 다섯 가지 방법!

 

# 01. 네이버 멤버십데이 이벤트 신청하기 (6월27일)

매달 특정 일자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데이’ 진행 시 ‘화인드 매거진 받아보기’ 신청

멤버십 MY페이지 공지 확인하기

 

# 02.《 find 》 네이버 쇼핑라이브 참여 (6월28일)

화인드 매거진 X 헤이팝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제품 구매 시 무료 증정

헤이팝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 알림 받기

 

# 03.《 find 》에 소개된 국내 100여 곳

 

– 화인드 1호에 소개된 10곳의 핫 플레이스

플라츠(서울시 성동구), 오월학교(강원도 춘천시),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서울시 송파구), FF COLLECTIVE(서울시 마포구), 서울스티커샵(서울시 성동구), 우들랏(서울시 서대문구), 비젠 빌리지(제주도 제주시), 이라선(서울시 종로구), 오브제후드(부산시 수영구), LCDC SEOUL(서울시 성동구)

 

– 화인드 2호에 개된 10곳의 핫 플레이스

바우지움 조각미술관 (강원도 고성군), 루프스테이션 (서울시 종로구), 아파트먼트 프란츠 (서울시 광진구), 시낭 (서울시 종로구),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 (제주도 제주시), 이스트 1779 (경북 경주시), 뉴포트 부산 (부산시 수영구), 그라핀 (부산시 해운대구), 듀플릿 (부산시 해운대구)

 

# 04. 지우헌에서 매거진 만나기

지우헌(종로구 북촌로11라길 13)에 매거진 비치

지우헌 예약하기

 

# 05. 온라인 기사로 보기

디자인프레스 블로그에서 차례 대로 매거진 기사 연재 중

기사 보러 가기

매거진에 소개된 브랜드, 바로 LIVE로 만나기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당신을 위한 추천 템! 화인드에 소개된 브랜드를 네이버 쇼핑 라이프 ‘find-in LIVE’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빔블, 배러댄서프, 로우로우가 함께하며 매거진 <find> 김만나 편집장과 이우성 시인이 특별한 쇼핑 메이트가 되어준다. 꼭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일상에도 실용적인 아이템을 소개한다니 더욱 기대된다. 라이브 혜택도 풍성하다. ‘헤이팝’ 스토어를 찜하고 알람 설정하면 5% 할인 쿠폰은 물론, 라이브 상품 최대 25% 할인, 라이브 중 상품 구매 또는 이벤트 참여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구매 선착순 50명은 매거진 까지 받아볼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알람 설정해놓길.

[Find-in LIVE] Going Out

일자  6월 28일(화) 오후 8시 ~ 9시 30분

참여 브랜드  빔블, 배러댄서프, 로우로우

출연진  매거진 <find> 김만나 편집장, 이우성 시인

 

라이브 혜택

발행  heyPOP 편집부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거진 〈find〉 여름 이야기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