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1-12-10

문 너머 펼쳐질 공간이 궁금해?

공간과 사물로 살피는 일상, <넥스트> 창간호.
SK D&D의 자회사로 공유주택, 오피스, 상업시설 등 부동산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앤디프라퍼티매니지먼트(D&D Property Management)가 도시인의 공간 해법을 담은 매거진 <넥스트>를 창간한다. 텀블벅 펀딩을 통해 앞서 주목받은 바 있는 넥스트는 무엇을 담고 있을까.

 

매거진은 삶을 이루는 사물과 공간을 주제로 현재와 과거를 살피고 미래를 조명한다. 창간호의 주제는 ‘문(Door)’. 열리거나 닫힘으로써 공간을 매개하는 문의 의미를 살핀다. TODAY, YESTERDAY, TOMORROW의 세 가지 섹션은 문에 관한 통시적 담론을 담는다. 독특한 문이 있는 크리에이터의 공간부터 영화 속 문에 관한 영화 기자의 아티클, 다양한 필자가 문을 바라본 에세이, 전통 창호 소목장과의 대화 등은 무심코 지나쳤던 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능하게 한다.

 

 

TODAY

문의 오늘을 조망하는 칼럼과 영화 <남매의 여름밤>과 <벌새> 속 문을 주제로 한 김소미 씨네21 기자의 아티클로 책의 문을 연다. 뮤지션 마이큐, 요리사 안아라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간 속 내밀한 문과 저마다의 이야기를 가진 인상적인 문을 가진 장소를 소개한다. 팬데믹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뜨거운 집 안에서의 문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고, 자유롭게 움직이는 여덟 개의 미닫이문으로 만든 집을 찾아 사는 이와 지은 이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여섯 개의 문을 지나야 나오는 수수께끼 같은 방 이야기를 담은 박찬용 에디터의 에세이도 만나볼 수 있다.

 

Column 문의 오늘

Insight ‘너머’의 마음과 이별들 Thinking 5 Door, 5 Artist

Place 문의 문맥

Trend 확장하는 문의 세계

Tips ‘똑’소리 나는 문 사용법

Essay 6개의 문을 지나야 나오는 방

Talk 문이 유영한다, 집이라는 바다에서

 

 

YESTERDAY

열쇠와 우유 투입구, 문패와 문간방 등 이제는 과거 속으로 사라진 문의 어제를 소개한다. 60여 년 넘게 전통 창호를 만들어 온 김순기 소목장의 이야기는 우리나라 창호 고유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문에 얽힌 흥미로운 역사적 이야기도 모았다. 시간과 공간, 사람을 연결하는 창과 문에 관한 고찰이 담긴 김대균 건축가의 아티클에선 창과 문에 관한 특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Column 어제라는 문 앞에서

Maker 빛과 바람이 머무는 문

Insight 창과 문 – 생명과 시공간의 연결점

Story 문에 얽힌 옛날이야기 넷

 

 

TOMORROW

다가올 미래에 문은 어떤 모습으로 존재할까? 열 명의 건축가가 보내온 각자의 상상과 통찰이 담긴 미래의 문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소개한다. (네임리스 건축 나은중&유소래, 비유에스 아키텍츠 박지현, 문도호제 임태병, 건축적사무소 허성범, 서울은 이상한 도시 이윤석, 충남대학교 건축학과 홍지학, 중원건축사무소 김선형, 에이라운드건축 박창현, 포머티브 건축사사무소 이성범, 에이오에이 아키텍츠 건축사사무소 서재원) 독일의 주거 심리학자 바바라페어팔이 말하는 심리학 관점의 문에 관한 고찰, 건축가이자 비공인 소설가인 한승재 푸하하하프렌즈 소장의 유쾌한 에세이도 일러스트레이터 문제이의 그림과 함께 담는다.

 

Future 건축가 열 명이 그린 내일의 문

Insight 주거 심리학 관점에서의 문

Essay 나에겐 이런 입구가 없어요

 

제   호 | Next Magazine vol.0
출판사 | (주)디앤디프라퍼티매니지먼트
발간일 | 2021년 12월 13일
판매처 |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29CM 등

 

자료 협조 넥스트 매거진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문 너머 펼쳐질 공간이 궁금해?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