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9

생각을 만드는 디자인 LIVE 스트리밍

사물이 각별한 시대, 산업디자이너의 역할은?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월간<디자인> 최명환 편집장을 모더레이터로 데이라이트(Daylight Design) 성정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우로우(RAWROW) 이의현 대표와 함께 산업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태도와 사고, 제품을 만드는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생각을 만드는 디자인>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일시 2021. 11. 11. (목) 16:00-18:30
장소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사전 신청 시 시청 URL 전달)
참가비 무료
주최 서울특별시
주관 서울디자인재단 DDP
기획/운영 디자인프레스(주)

 

Session.1

디자인의 과정 : 생각을 현실로

 

성정기 디렉터가 디자인한 Belle-V Kitchen의 Unique Ergonomic & Crafted, Hand Polished Ice Cream Scoop

 

세계 최고의 디자인 회사라고 불리는 IDEO에 한국인 최초로 입사한 성정기 디렉터는 이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그는 물병이나 쓰레기통처럼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용품을 주로 디자인하지만 그가 제품을 디자인하는 방식과 생각은 평범하지 않다. 단순하고 직관적이지만 소비자에게 깊이 각인되는 디자인의 비밀은 무엇일까.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열어 갈 산업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사고 방식, 태도, 노하우를 성정기 디렉터의 경험에서 찾아 보자. (40min.)

 

 

 

Session.2

제품의 탄생 : 로우로우 프로세스

 

 

“이것은 로우로우가 만든 안경이 아닙니다. 1985년부터 32년 동안 티타늄에 미친 분이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들과 확연히 구별되는 문구를 전면에 내세우며 광고했던 로우로우는, 협업하는 제조 업체를 존경하는 일명 ‘존경 마케팅’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이는 로우로우가 ‘제품을 만드는 것’에 대해 얼마나 진지한 지를 보여주고 있다. 로우로우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와 사례를 통해 물건의 본질을 파악하고 만드는 사람에 대한 존경을 담고 사용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생각하는 방법을 알아 본다. (40min.)

 

 

 

Session.4

Q&A와 패널 토론

 

사전 신청서를 통해 받은 질문과 유튜브 라이브 진행 시 올라오는 실시간 댓글 질문에 답변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월간<디자인>의 최명환 편집장을 모더레이터로 두 명의 연사가 모두 참여한다. (40min.)

 

 

[EVENT]
ddp forum #28 사전 신청자  15명을 추첨하여 선물을 드립니다.

 

당첨선물

1. RAWROW X DAYLIGHT 1248H 백팩 – 1명  
2. Belle-V Kitchen’s Ice Cream Scoop – 4명
3. RAWROW REUSABLE BAG – 10명

 

참여기간 10 28(목)~11 10(수) 12:00(자정)까지

 

참여방법

1. 하기 사전 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2.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본인의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등) 공유하기 (비공개 SNS는 이벤트에서 제외됨)
3. 공유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SNS의 URL 본 게시글에 댓글로 달면 !

* 당첨자는 포럼이 종료된 날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본 게시물과 당첨자 본인에게 공지됩니다.

 

 

디자인프레스 편집부

일자
2021.11.11 - 2021.11.11
링크
사전 신청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생각을 만드는 디자인 LIVE 스트리밍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