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9

일 천재가 되고 싶은 자 모여라

업무 효율 상승! 워크 지니어스 키트.
신나는 여름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이 시점. 도무지 업무의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바로 ‘충전’. 밀린 업무에 지친 회사원들을 위해 모바일 아일랜드mobile island와 오이웍스54WORKS가 만났다. 귀여운 회사원 캐릭터, 물렁이가 그려진 워크 지니어스 키트와 함께라면 ‘일 천재’는 따 놓은 당상일 터. ‘일work’로 하나가 된 두 브랜드를 만나 이번 펀딩에 관한 질문을 던져보았다.
© 모아 X 오이웍스
© 모아 X 오이웍스

 

이번 펀딩은 ‘모아’와 ‘오이웍스’의 협업 프로젝트예요. 각 브랜드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모바일아일랜드 모바일아일랜드는 모아의 하드웨어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리뉴얼 이후, ‘워크툴’을 중심으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오이웍스 도심 속 일상을 유쾌하게 그리는 디자이너 팀, 오이웍스입니다. 오이웍스는 오 사원과 이 사원, 업무라는 의미를 더해 탄생한 이름이에요. 회사원 ‘물렁이’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모아 X 오이웍스 ​

 

물렁이는 어떻게 탄생하게 된 캐릭터인가요?

 

회사에서 우연히 끄적인 낙서로부터 시작됐어요. 귀여운 뱃살과 일하기 싫어 손을 숨긴 모습을 통해 회사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했죠. 당시 사회 초년생이던 저희와 또래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물렁이의 회사 생활 이야기를 그려 나갔습니다.

 

© 모아 X 오이웍스

 

하드웨어와 그래픽 디자인. 분야는 다르지만, 두 브랜드 모두 ‘일Work’을 주제로 상품을 전개해 나간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협업 과정은 어땠나요?

 

모바일 아일랜드 모바일아일랜드 제품은 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이미지다 보니 항상 조용한 발매 과정을 거쳐왔어요. 그래서 ‘물렁이’를 통해 후원자분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협업이 참 뜻깊어요. 물렁이의 익살맞은 표현이나 귀여운 행동이 제품과 어우러지며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오이웍스 ‘우리가 만드는 워크 지니어스 키트가 일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질문 하에 각자의 제품을 하나의 스토리로 엮어 나가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습니다. 우수한 펀딩 경험이 많은 모아 팀 덕분에 작업도 매끄럽게 진행됐어요.

 

© 모아 X 오이웍스

 

메인 제품은 무선 충전기와 트레이에요. 두 아이템을 선정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일’과 관련된 키트이니 데스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선정했어요. 더불어 펀딩 기간이기도 한 9월은 여름휴가를 마치고 일터 혹은 학교로 돌아가는 시점이죠. 다시 반복되는 일상을 시작한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주고 싶었어요. ‘충전’을 통해 일 천재가 되었다는 물렁이 스토리처럼요.

메인 구성품 © 모아 X 오이웍스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어떤 부분을 핵심으로 삼으셨나요?

 

모듈 특성상 여러 제품을 붙이면 부산스러워 보일 수 있어 기능을 위한 형태 외에는 최대한 절제하려고 노력했어요.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이 모아 팀의 목표이기도 하고요.

 

기존 모바일아일랜드 충전기와 그라운드 © 모아
카툰 형식 흑백 캐릭터 물렁이 © 오이웍스

 

기존 모바일아일랜드 충전기와 그라운드는 그린, 핑크 등 다양한 색으로 구성돼있었죠. 이번 펀딩에서는 화이트를 단일 컬러로 선택했어요. 이유가 있을까요?

 

카툰 형식 흑백 캐릭터인 물렁이의 세계관에 맞추기 위함이었어요. 때문에, 물렁이에게 최적의 캔버스가 되어줄 수 있는 화이트 컬러로만 진행하게 됐습니다.

 

추가 리워딩인 메모지 © 모아 X 오이웍스 ​

 

업무 효율을 높여줄 문구 제품도 포함돼 있네요. 체크리스트, 아이디어 기록, 데일리 플랜까지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했어요.

 

처음부터 일 천재인 사람은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일을 조금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메모’라고 생각했고,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쓸 수 있는 메모지를 만들었어요. 넉넉한 양의 물렁이 메모지와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를 처리해 보세요!

 

© 모아 X 오이웍스

 

패키지에도 섬세한 손길이 묻어있어요. 위트 있는 문구들이 돋보입니다.

 

키트 패키지 박스는 포장의 역할을 맡고 있지만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내부 패키지를 커팅 하면 엽서로도 사용 가능하고요. 충전을 하며 행복해하는 물렁이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담아 보았습니다. 팀원들이 생각하는 ‘일 천재’ 팁도 깨알같이 들어가 있어요.

 

© 모아 X 오이웍스 ​

 

어떤 이들에게 워크 지니어스 키트를 추천하고 싶나요?

 

모바일아일랜드 업무 환경에 새로운 에너지, 리프레시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오이웍스 일에 지쳐있는 분들이요. 워크 지니어스 키트와 함께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며 생각을 정리하고 조금 더 힘을 내셨으면 좋겠어요.

 

© 모아 X 오이웍스

추후 계획하고 있는 또 다른 펀딩이 있다면요?

 

모바일아일랜드 올해 하반기에 신제품이 출시될 예정이에요. 이 역시 ‘일’에 관한 제품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오이웍스 디자인 작업을 하며 불편했던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생각하고 있어요. 열심히 테스트한 뒤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선영

자료 협조  모바일아일랜드, 오이웍스

일자
2021.08.31 - 2021.09.26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일 천재가 되고 싶은 자 모여라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