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팝업, 전시 소식 등 꼭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레터 받아보기

공간, 팝업, 전시 소식 등 꼭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레터 받아보기

2024-08-28

파친코2, 두 배로 몰입하는 방법

프로젝트 렌트 3개 공간에 마련된 〈Apple TV+ 파친코〉 팝업스토어
애플(Apple)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의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로젝트 렌트 2, 3, 6호점에서 진행된다.
〈Apple TV+ 파친코〉 팝업스토어 외부 전경.

지난 23일, 애플(Apple)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의 시즌2 1화가 공개됐다. 고국을 떠나 억척스럽게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한인 이민 가족 4대의 꿈과 희망을 그려낸 파친코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1920년대의 한국, 식민지 지배하의 배경부터 당시 한국을 떠나 일본에서 삶을 살아내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시즌1 방영 당시 국내외로 큰 화제를 모았다. 

 

파친코 시즌2 공개를 기념하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로젝트 렌트 2, 3, 6호점에서는 드라마 속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Apple TV+ 파친코〉가  열린다. 작품의 세계관에 몰입해 보고 싶은 시청자라면 놓칠 수 없는 이 팝업. 드라마의 주요 테마와 시대적 배경을 기반으로 쌀집, 파친코 게임장, 라운지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된 공간을 에디터가 미리 다녀와 봤다.

‘선자’를 위해 우리 쌀을 사던 그 쌀집

프로젝트 렌트 2호점에 마련된 '쌀집'.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던 부산 영도의 쌀집을 콘셉트로 구현됐다.

딸내미가 오늘 시집을 갔습니다.

제가 뭐를 해 줄 형편은 못되고

우리 땅 쌀 맛이라도 보여주고 싶습니다.

그거라도 먹여서 보내고 싶어요.

팝업에 마련된 쌀은 '우보농장'의 쌀이다. 우보농장은 경기 고양, 양평에서 전통 농법과 유기재배를 기반으로 농사를 짓는다.

프로젝트 렌트 2호점에 마련된 팝업의 첫 번째 공간 ‘쌀집’은 파친코 세계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쌀을 중심으로 구성된 곳이다. 주인공 선자가 일본으로 떠나기 전, 어머니가 어렵게 구한 쌀로 마지막 한 끼를 준비하던 시즌1의 감동적인 장면을 재현해 내 쌀가게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공간에 전시되어 있는 쌀은 장삼도, 한양조, 노인다다기, 평양 등 다양한 종류로 준비되었으며 모두 직접 만져보고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의 토종 쌀로 만든 ‘우보농장’의 쌀 슬러시를 시음해 볼 수 있다. 파친코에서 쌀은 단순한 식재료를 넘어 생존과 희망·가족의 사랑을 상징하는 의미 등으로 쓰이는데, 시즌2에서는 토종 쌀이 갖는 의미가 더욱 심화된다고 하니 그 의미를 되짚어보며 공간을 느껴봐도 좋겠다.

쌀집

 

장소 프로젝트 렌트 2호점(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50 1층)

운영 시간 주중 11:00 – 19:00, 주말 11:00 – 20:00

솔로몬의 아버지 ‘모자수’가 운영하던 파친코 게임장

프로젝트 렌트 6호점 공간에 마련된 '파친코 게임장' 전경.

두 번째 공간은 2호점 바로 옆에 위치한 6호점에 마련됐다. 등장인물 솔로몬의 아버지 ‘모자수’가 운영하던 파친코 게임장을 재현한 모습이다. 드라마 속 배경이 되는 시기, 파친코 게임은 오락의 의미를 지니기도 하지만 자이니치(재일 한국인)에게는 생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일본 사회의 복잡한 현실을 담고 있다. 드라마 파친코는 이러한 배경을 통해 인간의 생존 본능과 삶의 희망을 보여주고, 파친코가 단순한 오락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암시한다.  

 

팝업에 마련된 게임장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의 구슬 게임을 진행한다. 구슬을 튕겨 점수를 기록한 뒤 카운터로 점수판을 가져가면 2000년대 옛 감성을 떠올리게 할 리워드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다. 이 외에도 팝업스토어를 위해 제작된 파친코 키링, 조각 스티커 등의 굿즈가 함께 증정되니 꼭 게임에 참여해 볼 것.

파친코 게임장

 

장소 프로젝트 렌트 6호점(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50 1층)

운영 시간 주중 11:00 – 19:00, 주말 11:00 – 20:00

Apple TV+의 콘텐츠를 한눈에 만나보는 라운지

프로젝트 렌트 3호점의 '애플 티비 OTT 라운지' 전경.
라운지에는 파친코 시즌2 1화가 재생되고 있다. ode 드비알레 스피커의 사운드가 드라마에 더욱 몰입하게 한다.

팝업의 마지막 공간은 Apple TV+의 시리즈를 추천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의 MBTI에 맞춰 작품을 추천해 주는 콘텐츠, 예약제로 운영되는 ‘애플 티비 OTT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는데, 그 중 하이라이트인 라운지에서는 고화질의 영상과 최상의 음향 품질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돌비 비전 시스템과 ode 드비알레 스피커를 준비했다. 파친코 팝업스토어답게 팝콘과 콜라 대신 쌀 튀밥과 토종 쌀 라테를 맛볼 수 있다고.

 

애플 티비 OTT 라운지 사전 예약은 아쉽게 마감되었지만, 세 개의 공간을 체험하며 세 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라운지 체험 시 증정하는 우보농장 토종 쌀 튀밥을 수령할 수 있다. 〈Apple TV+ 파친코〉 팝업스토어는 내달 8일까지 운영되니 매주 공개되는 파친코2를 감상하며 함께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

Apple TV+ 라운지

 

장소 프로젝트 렌트 3호점(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3 2층)

운영 시간 주중 11:00 – 20:00, 주말 11:00 – 21:00

이신영 콘텐츠 매니저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프로젝트 렌트

프로젝트
〈Apple TV+ 파친코 팝업스토어〉
장소
프로젝트 렌트 2, 3, 6호점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50 1층
일자
2024.08.24 - 2024.09.08
시간
쌀집(2호점), 파친코 게임장(6호점) 주중 11:00 - 19:00, 주말 11:00 - 20:00
Apple TV+ 라운지(3호점) 주중 11:00 - 20:00, 주말 11:00 - 21:00
기획자/디렉터
기획자 | 프로젝트 렌트
이신영
누군가의 최애였던 소품을 모으는 수집가. 콘텐츠와 디자인을 다룬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파친코2, 두 배로 몰입하는 방법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