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인 ‘마루(MARU)’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을 위해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공간이자 브랜드를 일컫는다. 또,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방문객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와 함께 기업가정신을 경험해 보고 일상 속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마루180’ 1층에 마련된 마루콜렉트는 올해 4월부터 총 3차에 걸쳐 팝업을 운영한 바 있다. 팝업에 참여한 9개 스타트업에 오프라인 공간 운영 경험과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이번 <쉼 라운지>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휴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면유도 기술로 고효율 수면을 제공하는 서비스 ‘미라클나잇’, 익명의 고민 편지를 손 편지로 답장하며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온기우편함’, 뜨개를 통해 몰입과 회복 그리고 쉼을 경험하도록 돕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땡스웍스’ 세 곳이 참여해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팝업의 조경 디자인은 조경 플랫폼 ‘루트릭스’와 함께 했다.
오는 29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나의 수면 MBTI 알아보기, ‘꿀잠’ ASMR 듣기, 촉감실 감기 및 뜨개 체험, 익명으로 고민 엽서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 기간 중 세미나를 열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휴식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팝업스토어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램 및 체험은 아산나눔재단의 지원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마루콜렉트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7주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고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그리고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아산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