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3-02-22

매거진 〈B〉의 홈그라운드, ‘매거진 B 한남’

공간이 비로소 자연스러운 언어가 될 때
매거진 〈B〉의 새로운 오프라인 공간 ‘매거진 B 한남’이 지난 17일 오픈했다. 매거진 〈B〉 10주년 전시 이후 오랜만의 공간 프로젝트 소식이다. 지면 콘텐츠라는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매거진 〈B〉만이 할 수 있는 유의미하고도 다양한 시도 속에서도 오랜 고심 끝에 선보이게 된 ‘매거진 B 한남’. 현대인의 일상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커피를 매개체 삼아 일상적이면서도 매거진 〈B〉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커피 브랜드는 매거진 〈B〉의 92번째 브랜드이자 최신 호에서 소개된 ‘% 아라비카’가 함께 했다. 국내에서는 1호점 스타필드 코엑스몰 점에 이은 2호점이다.
ⓒB미디어컴퍼니

2011년 창간한 매거진 〈B〉를 중심으로 B미디어컴퍼니에서 발행한 콘텐츠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매거진 B 한남’은 매거진 〈B〉를 통해 브랜드와 세상에 대한 감각을 익히며, 자신만의 관점을 쌓아온 독자들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향후 브랜드 토크 행사 및 팝업, 기획 전시 등을 통해 더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그간 심도 있게 다뤄온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매거진 〈B〉의 시선으로 제안하는 쇼룸의 역할까지 수행할 예정이라고.

ⓒB미디어컴퍼니

«2021년 11월에 열었던 매거진 〈B〉 10주년 전시 이후 ‘홈그라운드(Homeground)’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국내외를 아우르며 여러 서점과 숍, 외부 이벤트를 통해 B미디어컴퍼니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해왔지만,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꾸민 공간이 매개가 될 때 매거진 〈B〉라는 미디어가 비로소 자연스러운 언어로 브랜드를 발신하게 된다는 경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팬이 모이는 구심점이 된다는 것 또한 홈그라운드가 지닌 힘이겠죠. ‘매거진 B 한남’은 이렇게 저희 오피스가 자리하는 사운즈한남에서 공식적인 발신지 역할을 하며 독자들과의 교류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출발한 곳입니다.”

매거진 〈B〉 박은성 편집장, ‘spread by B’ vol.121 중 ㅡ

ⓒB미디어컴퍼니

공간은 크게 4개 존으로 나뉜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고소한 커피 향으로 방문객을 맞이하는 커피 바 ‘% ARABICA ZONE’이 있고, 바로 맞은편에는 매거진 〈B〉가 만난 브랜드나 〈B〉의 시각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POP UP ZONE’이 있다. 현재는 ‘% 아라비카’의 커핑랩 팝업이 진행중이며, 이후 새로운 이슈가 발간되면 그에 맞춰 새롭게 단장될 예정이다. 공간 안쪽으로 들어가면 매거진 〈B〉와〈F〉와 그리고 ‘잡스(JOBS)’와 ‘더(THE) 시리즈’까지 그간 비미디어컴퍼니에서 출간해 온 모든 발행물을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B MEDIA COMPANY ZONE’매거진 〈B〉의 시선으로 브랜드의 철학을 담은 상품을 제안하는 ‘MD ZONE’까지 만날 수 있다. 브랜드의 영감이 필요할 때, 매거진 〈B〉의 엄선된 시각이 필요할 때 언제든 찾아갈 수 있는 ‘우리의 공간’이 하나 생긴 셈이다.

ⓒB미디어컴퍼니
ⓒB미디어컴퍼니

공간 기획과 가구 디자인은 ‘공간의 기호들’ 김기석 대표와 함께했다. 공간의 본질이 되는 ‘콘텐츠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담백한 공간’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말하는 그는 철제와 나무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유행을 좇지 않는 타임리스(Timeless)한 공간을 만들었다. 모듈형 선반 시스템에 북엔드 등 맞춤형 액세서리를 추가해 여러 기능을 유연하게 변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스태킹이 가능한 의자와 스툴,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옮기고 붙여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을 만들어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충족하는 가구를 채워 넣었다.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생기 가득한 오후, 아라비카 커피 한 잔과 다채로운 브랜드 이야기를 들여다보며 쉬어가기 더할나위 없는 공간 매거진 B 한남. 매거진 〈B〉 박혜강 에디터는 “묘한 긴장과 설렘이 공존하는 마음을 담아 독자분들을 초대한다. 이 작은 공간이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교감하는 커다란 세계로 확장되길 바란다”며 더욱더 많은 독자와의 만남을 고대하고 있음을 전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B미디어컴퍼니

장소
매거진 B 한남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35 사운즈한남 2F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매거진 〈B〉의 홈그라운드, ‘매거진 B 한남’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