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03

장인들의 공간을 여행해 볼까?

<루이 비통 작업 공방> 출간
루이 비통이 프랑스의 대표적인 아트북 출판사 애슐린(Assouline)과 함께 『루이 비통 작업 공방(Louis Vuitton Manufactures)』 서적을 2월 중 출간한다. 이번 신간은 하우스의 장인 정신으로 빚은 제품 제작 과정 및 장인들이 실제 작업하는 공간의 모습을 면밀히 담아낸다.

<루이 비통 작업 공방>은 공방의 장소적 특색과 장인의 모습을 조명한다. 루이 비통은 작업 공방이 장인들의 개성과 성취를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이라는 철학을 앞세워 전통 기술을 계승하는 동시에 혁신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방을 조성해왔다. 지역 대대로 전해지는 전문성을 전수하고자, 프랑스 전역과 스위스 제네바 및 이탈리아 피에쏘 다르티코에서 전문 인력을 갖춘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루이 비통은 『루이 비통 작업 공방』을 ‘클래식 에디션’‘대형 컬렉터 에디션’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클래식 에디션’은 350점이 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수록하고 있으며, 2월 프랑스어 및 영어판 출간에 이어 4월에는 한국어, 중국어 및 일본어판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대형 컬렉터 에디션’은 포플러 목재 케이스에 담긴 500부 한정판으로, 루이 비통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세계 루이 비통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서적의 집필은 <베니티 페어(Vanity Fair)>, <더 레이크 매거진>의 객원기자 겸 영국판 GQ의 럭셔리 담당 에디터로 30여 권에 달하는 역사 및 아트북을 출간한 역사학자이자 기자인 니콜라스 폴크스(Nicholas Foulkes)가 맡았다. 『루이 비통 작업 공방』은 진정한 ‘여행 예술’을 구현해 낸 설립자 정신을 계승해, 현재까지 여행 가방은 물론, 핸드백, 향수, 시계, 슈즈, 보석, 의류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온 장인들에게 바치는 헌사와도 같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루이 비통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장인들의 공간을 여행해 볼까?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