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트렌드 소식을 엄선하여 받아보기

2024-11-06

유니세프의 글로벌 물류센터를 팝업에서 경험하다?

구호물품 피킹부터 패킹 과정을 직접 체험할 기회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일에 관심이 많다면, 글로벌 구호 단체의 활동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궁금했다면 주목하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제4회 유니세프 후원자 페스티벌 ‘유니세프 서플라이 디비전 인 서울(UNICEF Supply Division in Seoul)’을 연다.

사진 제공: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세프 글로벌 물류센터를

모티프로 한 팝업

유니세프 구호물품이 실제로 준비되는 글로벌 물류센터의 구성 요소를 담아 기획된 이번 팝업 행사는 구호품의 피킹과 패킹부터 어린이에게 전달되는 순간까지 전 과정을 체험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참가자들은 유니세프 창고지기가 돼 긴급구호지역 현황을 확인하고 신규 입고 구호품 체크와 주문서 확인, 키트 분류, 상황별 필요 품목 포장, 출고와 전달까지 일련의 과정을 체험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이 처한 어려움과 필요한 도움을 알아본다.

제4회 유니세프 후원자 페스티벌 현장. 사진 제공: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이 외에도 최대 72시간 긴급구호 골든타임을 상징해 72초 내 구호품 포장 및 출고를 완료하는 미션 프로그램과 성공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어린이 현황과 유니세프 활동, 후원자들의 지원을 함께 조명한다.

제4회 유니세프 후원자 페스티벌 현장. 사진 제공: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후원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후원자 페스티벌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2017년 후원자들과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자 시작한 행사로, 페스티벌의 기획과 운영 등에 후원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4회째를 맞는 올해도 후원자가 팝업 행사의 운영을 맡아 방문객들의 참여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후원자뿐 아니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체험을 마친 참가자들은 유니세프 구호품 박스를 형상화한 메모지, 스티커 등의 기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정기후원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제4회 유니세프 후원자 페스티벌 현장. 사진 제공: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 어디서 재난이 발생해도 최대 72시간 내 긴급구호를 시작하는 유니세프의 기동력은 유니세프 물류센터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그 물류센터를 가능하게 하는 힘은 바로 후원자님의 사랑이다”라며 “이번 페스티벌은 후원자님의 온정으로 마련되는 구호물품의 전 과정을 체험하고 느끼며 더 많은 이들이 나눔의 가치에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니세프를 더 알고 싶다면?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도움을 받는 개발도상국에서 도움을 주는 선진국형 국가위원회가 된 유일한 국가위원회이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8길 6-1
일자
2024.11.08 - 2024.11.10
주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유니세프의 글로벌 물류센터를 팝업에서 경험하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