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아마겟돈과 리얼월드, 에스파가 누비는 공간
아마겟돈(Armageddon) MV, 에스파 세계관 영상 제작한 비주얼 디렉터 박소희 인터뷰
케이팝 아이돌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 무수히 많은 리액션 영상들이 올라온다. 퍼포먼스에 대한 반응과 뮤직비디오 스토리에 대한 해석 등 뮤직비디오를 바라보는 대중의 다양한 관점이 쏟아진다. 뮤직비디오라는 하나의 콘텐츠로 인해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하는 격. 단기간에 폭발적인 반응을 낳는 5분 내외의 뮤직비디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100여 명이 넘는 대규모 인원이 투입된다. 급박하게 돌아가는 엔터테인먼트 업계 특성상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업무량을 소화해 내야 할 때가 허다하다고. 변수에 잘 대응하고 정해진 날짜에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수 있는 건, 다수의 의견을 조율하며 짜임새 있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모니터 앞에서 노력하는 이들이 있기 때문.
김지민
새로운 일에 관심이 많다. 보고 느낀 이야기로 콘텐츠를 만든다.
Discover More
아마겟돈과 리얼월드, 에스파가 누비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