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7

이날은 프라이탁을 살 수 없다고?

프라이탁의 무료 가방 대여 캠페인 〈DON'T BUY. JUST BORROW〉
스위스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이 유통업계의 최대 규모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와 관련해 무분별한 소비를 조장한다는 입장으로 할인에 동참하지 않고,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최대 2주 동안 고객들에게 무료로 가방을 대여해주는 〈DON'T BUY. JUST BORROW〉 캠페인을 진행한다. 영국 접이식 자전거 전문 브랜드 '브롬톤'을 포함한 다수의 브랜드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여 뜻을 모았다.
제공: 프라이탁

지난 30년 간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해온 프라이탁은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 전쟁보다는 현명한 소비를 지지해왔다. 특히 지난 2019년 고객들이 기존에 갖고 있는 가방을 서로 교환하는 플랫폼인 S.W.A.P(Shopping Without Any Payment)을 론칭한 이후, 2020년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온라인 스토어 문을 닫고 S.W.A.P 플랫폼으로 자동 접속되도록 했다.

제공: 프라이탁

올해는 온라인 스토어뿐만 아니라 취리히, 밀라노, 교토 등 전 세계 모든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처음으로 블랙프라이데이 24시간 동안 가방을 판매하지 않는다. 국내는 서울 압구정 매장을 포함한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가 11월 24일 오후 무료로 가방을 대여 해주는 임시 렌털숍으로 탈바꿈한다. 고객들은 약 30개 모델 중 원하는 가방 하나를 골라 최대 2주까지 사용 후 반납하면 된다. 프라이탁은 이번 캠페인으로 재활용 업사이클링 제품뿐만 아니라 지구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의식적인 소비를 권장한다.〈DON’T BUY. JUST BORROW〉캠페인의 자세한 정보는 프라이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프라이탁

프로젝트
〈DON'T BUY. JUST BORROW〉
장소
프라이탁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스토어
일자
2023.11.24 - 2023.12.08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이날은 프라이탁을 살 수 없다고?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