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Brand 2023-01-11

2023 인테리어 트렌드, 팝업으로 즐기자!

LX하우시스 X 무신사 컬래버레이션 팝업 전시

기간 2023.01.05 - 2023.01.17
장소무신사 테라스 성수(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04, 3F)

오감으로 직접 경험하지 않고서는 올해의 트렌드를 체감할 수 없는 법. 지난 20여 년간 인테리어 트렌드를 전망해 온 LX하우시스에서 기존 강연 형식의 트렌드 세미나가 아닌 온오프라인을 연결해 다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트렌드십 워크를 준비했다. 메타버스에서 트렌드십 포럼과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팝업 전시로 올해 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한 ‘소프트웨어(SOFTWHERE)’를 시각적으로 전한다.

LX하우시스 & 무신사의 팝업 전시

하우시스와 함께한 달콤한 시간

© LX하우시스

매년 세미나를 통해 인테리어 트렌드를 발표해온 LX하우시스가 올해는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트렌드십 위크 기간 동안 오프라인 팝업 전시 공간과 온라인 메타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2023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전망한다. LX하우시스가 올해의 핵심 키워드로 ‘소프트웨어(SOFTWHERE)’를 내세웠는데 이는 기술과 환경 그리고 사람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다감각적인 인테리어 트렌드의 의미를 담은 것. ‘소프트웨어’는 백야(WHITE NIGHT), 씬서리(SCENESORY), 모놀로그(MONOLOGUE)의 세 가지 공간별 디자인 테마로 제안한다.

LX하우시스의 히스토리 존 © LX하우시스
방문객은 나만의 하이막스 티코스터 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 LX하우시스

오프라인 팝업 전시가 열리는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콘셉트를 재현한 공간을 경험해볼 수 있는데 각 테마별로 전하고자 하는 트렌드 메시지에 집중하여 공간을 체험하면 재미가 배가될 듯. 팝업 전시를 통해 오감으로 트렌드 키워드를 전하고자 한만큼 다방면으로 요소를 살려 공간을 꾸민 것이 눈에 띈다. LX하우시스 제품 시공으로 공간의 무드와 색감의 시각을 사로잡았다면, 촉각을 자극하는 텍스처 오브제와 자체 개발한 디퓨저를 배치해 후각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다. 팝업 전시 현장에서는 방문객을 위해 나만의 하이막스 티코스터 각인 체험, 테마별로 제작한 베이커리, 홈 스타일링 디자인 상담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으니 참고하자. 한편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메타버스 트레드십 포럼도 눈여겨볼 것. 2023년 공간 스타일을 720° VR로 체험 가능할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디자인 트렌드와 2023 인테리어 스타일 제안 등의 다채로운 포럼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내 여기서 24시간 접속 가능하니 둘러보길.

기술과 환경, 사람이 부드럽게 연결되어 있는 다감각적인 디자인

소프트웨어 SOFTWHERE

팝업 전시 공간 중 백야 WHITE NIGHT 존 ©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올해의 트렌드를 ‘소프트웨어(SOFTWHERE)’를 핵심 키워드로 정의했다. 난무하는 디지털 환경으로부터 해방을 꿈꾸며 자연에 대한 열망과 동경이 가득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 기술을 이용해 감각을 되살리고 자연을 만나기도 하는 양면성을 요즘의 흐름으로 분석한 것.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기간 동안 IT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집이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다기능의 공간으로 확대되는 현상에 주목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백야(WHITE NIGHT), 씬서리(SCENESORY), 모놀로그(MONOLOGUE)의 세 가지 공간별 디자인 테마로 설정한 게 주목할 점.

팝업 전시 공간 중 백야 WHITE NIGHT 존 © LX하우시스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몽환적인 도피처: 백야 WHITE NIGHT

 

백야(WHITH NIGHT) 테마는 경계 없이 모호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이목을 끈다. 밤에도 어두워지지 않아 비현실적으로 느껴지는 백야를 모티프로 꾸민 테마. 디지털 세상에서 현실과 가상 공간의 경계가 흐려지고 시공을 초월하며 자유롭게 이동하는 디지털 보헤미안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냈다. 다양한 파스텔 톤의 컬러와 비정형적인 오브제의 조합으로 몽환적인 판타지 무드를 그려냈다. 미래적이면서도 초현실적인 공간은 창의적인 것을 추구하고 갑갑한 현실에서 벗어나 자유로움을 꿈꾸며 디지털 매개체로 도피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대변하기도 한다.

팝업 전시 공간 중 씬서리 SCENESORY 존 © LX하우시스

오감으로 탐색하는 정서적 휴식처: 씬서리 SCENESORY

 

씬서리(SCENESORY) 테마에서는 이전에 겪어 보지 못한 디지털 사회로서의 도래, 그러면서 더욱 강해지는 원초적 감각에 대한 갈망에 주목한다. 비대면 일상이 불러온 자연스러운 감각의 결여를 회복하기 위한 다감각적 디자인 양상을 하우시스 관점에서 재해석한 것이다. 차분하면서도 고요한 분위기의 테마는 흙이나 적벽돌을 주재료로 활용해 소재 본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편안함을 전한다. 또한 고정 관념을 벗어난 공간 연출을 통해 회색의 도심이 가져다주는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감각의 불균형을 회복시키는 색다른 주거 공간으로의 변화를 제안한다.

팝업 전시 공간 중 모놀로그 MONOLOGUE 존 © LX하우시스

윤리적 라이프스타일러의 이유 있는 독백: 모놀로그 MONOLOGUE

 

독백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모놀로그(MONOLOGUE) 테마는 사회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관을 은연중에 드러내고, 또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연대하며 조화를 이루길 원하는 현세대의 심리에서 파생된 윤리적 럭셔리를 담아냈다. 흑과 백의 모노 톤 조화로 깔끔하게 마감한 공간에 취향이 담긴 오래된 빈티지 가구와 아트피스, 윤리적 디자인을 곁들여 은은하게 멋을 낸 타임리스 스타일을 연출했다.

글  김소현 수석 에디터

자료 제공  LX하우시스

Discover More

NEW
HEYPOP PICK
NEW
HEYPOP PICK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