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Brand 2022-09-19

202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한국 고유의 전통과 문화를 담은 디자인

나이키가 한국 축구의 전통과 정신을 집약적으로 담아낸 새로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나이키가 그동안 국가 대표팀 디자인의 근간으로 두었던 한국 고유의 문화와 정체성에 충실한 동시에 최신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를 반영해 한층 진화된 모습이다.

LINKS
인스타그램
기타 URL
나이키, 202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 홈&원정 유니폼
나이키, 202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 (좌) 황희찬 선수 (우) 김민재 선수 홈 유니폼 착용샷

상징적으로 표현한 대한민국의 뜨거운 에너지

 

축구 국가대표팀의 홈 유니폼은 도깨비에서 착안해 강렬한 붉은색이 바탕을 이루며 여기에 호랑이의 줄무늬를 형상화한 물결무늬 패턴을 어깨 부분에 더해선수들의 용맹스러운 힘과 기개를 담아낸다또한상의와 하의가 만나 완성되는 도깨비의 꼬리 그래픽은 열정과 끈질긴 투지를 표현한다.

나이키, 202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 (좌) 정우영 선수 (우) 황희찬 선수 원정 유니폼 착용샷

하늘사람의 조화를 상징하는 한국 전통 문양 삼태극을 재해석한 원정 유니폼은 검정색 배경에 미니멀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다삼태극에서 비롯된 파랑빨강노랑 색상으로 그려진 전면 프린트 패턴은 한류를 나타내는 동시에 홈 유니폼과의 연계성을 보여주는 호랑이 무늬를 연상시킨다.

나이키, 202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홈 유니폼

이번 유니폼은 한국 전통 요소를 가미한 디자인 외에도 선수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디테일과 혁신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특히 스포츠 과학 및 데이터 등 나이키의 종합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탄생한 나이키의 최첨단 기술 소재 플랫폼 드라이(Dri-FITADV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 소재의 핵심은 수 많은 선수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된 소재를 픽셀 단위로 설계하여 신체에서 열과 땀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분에 흡습성과 통기성을 강화한다더욱 쾌적하고 우수한 기능성을 제공하며 이는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나이키, 2022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원정 유니폼

나이키 디자인 팀은 정밀한 계산을 통해 선수들의 강렬한 움직임 속에서도 상하의 컷 라인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연결해 선수의 움직임과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더욱 강조한다. 또 새로운 유니폼은 재활용 플라스틱 병에서 추출한 100% 재생 폴리에스터로 제작되어 기능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 노력했다. 이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컬렉션에는 홈원정 유니폼을 포함해 트레이닝 키트 및 팬 컬렉션까지 다양한 제품이 포함될 예정이며국가대표팀 유니폼은 오는 9월 21일부터 공개된다.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나이키

Discover More

NEW
NEW
HEYPOP PICK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