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0

베일 벗은 강력한 ‘갤럭시 S22’

역대급 야간 촬영 제공하는 삼성의 승부수!
삼성전자가 10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2(Samsung Galaxy Unpacked 2022: The Epic Standard of Smartphone Experiences)'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갤럭시 S 시리즈인 갤럭시 S22, S22+, S22 울트라 3종을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S22' 시리즈

 

갤럭시 S22 시리즈는 전작보다 이미지센서 크기를 키우고 독보적인 AI 기술 기반의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처리 성능이 강화된 신경망프로세서(NPU)를 갖춘 프로세스까지 탑재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특유의 선형적 디자인을 계승했다. 간결하게 정제된 플로팅 카메라 디자인에 각 렌즈 원형 테두리를 메탈 프레임을로 마감해 세련된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갤럭시 S22에 내장된 S펜은 역대 제품 가운데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의도대로 필기가 가능하며, 손글씨로 필기한 80개 이상의 언어를 인식한다.

 

'갤럭시 S22 울트라' 시리즈
'갤럭시 S22 울트라' 버건디 컬러

 

이외에도 갤럭시 S22 시리즈는 사용자의 흔들림을 최소화한 동영상 촬영 기능인 ‘VDIS’,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 등 다양한 기능을 개선하고,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한 ‘엑스퍼트 로(Expert RAW)’도 처음 선보였다.

 

친환경 소재도 주목할 만하다. 폐어망 소재를 약 20% 함유한 재활용 플라스틱을 소재로 활용했다. 포장 부피도 전작 대비 19% 줄어 역대 가장 친환경적인 갤럭시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2월 25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14~21일 사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삼성전자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베일 벗은 강력한 ‘갤럭시 S22’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