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4

아이폰만으로 담아낸 뉴진스의 신곡 ‘ETA’

Apple X NewJeans 협업 뮤직비디오 공개
애플(Apple)과 글로벌 스타 그룹 뉴진스(NewJeans)가 협업하여 신곡 ‘ETA’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iPhone 14 Pro만으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수 년 전부터 애플이 진행하고 있는 “Shot on iPhone(iPhone으로 찍다)” 캠페인의 일환이다.
제공: Apple

애플의 “Shot on iPhone(iPhone으로 찍다)”은 아이폰(iPhone)으로 찍은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해, 아이폰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결과물로 직접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그중에서도 세계 각국의 유수 영화 감독과 협업하여 만든 단편 영화 시리즈는 아이폰이 프로급 영화 촬영 능력까지 충분히 갖추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며 미셀 공드리, 데미안 샤젤, 진가신, 지아장커, 박찬욱 등의 거장들이 참여한 바 있다.

영상의 댄스 시퀀스는 iPhone 14 Pro의 액션 모드로 담아냈다. 카메라가 흔들려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이 뉴진스 멤버들의 격정적인 ETA 안무를 보다 역동적으로 촬영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 이 외에도 아이폰의 뛰어난 카메라 성능은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선명한 영상을 담아내며, 시네마틱 모드는 깊이감 있는 영상미를 구현해 준다. 또한, 친구와 이야기하는 듯한 친근한 가사가 매력적인 ‘ETA’의 특징을 iPhone FaceTime을 활용해 풀어냈다.

제공: Apple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의 ‘비하인드’를 담은 광고 영상도 제작되었다는 소식. 해당 영상에서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멤버들의 안무에 맞추어 뛰어다니며 촬영하는 감독과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추가로 볼 수 있다. 팬들에게는 뉴진스 멤버들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기회가 될 터.

 

뉴진스의 ‘ETA’ 뮤직비디오는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8월 16일 오후 7시 Apple 명동에서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신우석 감독이 직접 iPhone 촬영 팁을 알려주는 ‘Today at Apple’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이들은 일정에 참고하자.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Apple

링크
유튜브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아이폰만으로 담아낸 뉴진스의 신곡 ‘ETA’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