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2

총 128가지 조합! 커스텀 만두+맥주?

비비고 X 제주맥주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
‘치맥’도 ‘피맥’도 좋지만 올가을에는 ‘만맥(만두+맥주)’이 제격일 듯하다. 제주맥주가 CJ 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연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에서 색다른 조합의 커스텀 만맥이 기다리고 있으니!
‘도깨비 만두바’ 1층의 ‘뚝딱바’ | 사진 제공: 제주맥주
만두 4종, 맥주 4종, 소스 8종을 취향에 맞게 조합해 나만의 만맥상을 완성할 수 있다. | 사진 제공: 제주맥주

유쾌한 상상으로 탄생한 이색 만두

이번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는 유쾌하고 비범하고 망측한 도깨비를 콘셉트로, 색다른 만두와 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MZ 세대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외국인에게는 K-푸드를 선보이자는 취지에서 비비고와 제주맥주 두 브랜드가 만나 한국의 맛을 재해석한 것.

 

녹색 빛으로 물든 공간 안에 들어서면, 마치 다른 세계로 발을 들인 듯한 분위기다. ‘믹스 잇 업(MIX IT UP)’을 슬로건으로 한 만큼, 1층은 두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뚝딱바’를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비비고 만두로 만든 ‘도깨비 불만두’, ‘도깨비 숲만두’ 등 응용 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민트초코’, ‘코코넛커리’, ‘비비고 갓츄’ 등 만두에 곁들이는 8가지 이색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만두 4종과 맥주 4종 그리고 소스 8종을 조합해 무려 128가지 만맥상을 만들 수 있는 것!

(좌) 김치 사워비어 (우) 맥주 칵테일 | 사진 제공: 제주맥주
‘도깨비 만두바’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만두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다. | 사진 제공: 제주맥주

1층에서 주문을 마친 후 2층으로 올라가면, 비비고와 제주맥주가 함께 개발한 한정판 맥주 ‘김치 사워비어’를 만날 수 있다. 김치 사워비어는 CJ 김치유산균을 활용한 제품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민트 자몽 에일’, ‘초코 시나몬 에일’ 등 제주맥주를 베이스로 한 특별한 맥주 칵테일도 준비됐다. 2층 벽면을 감싼 다채로운 만두 아트워크를 감상하며 나만의 만맥상을 완성해 보자.

사진 제공: 제주맥주

주문을 마쳤다면 도깨비가 감싸고 있는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도 놓치지 말자. 곳곳에 시식이 가능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공간을 둘러보며 자유롭게 만맥상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0월 13일까지는 예약 방문 기간으로, 사전예약은 이곳에서 가능하다.  ‘도깨비 만두바’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운영되니 늦지 않게 발걸음 해 특별한 ‘만맥’의 조합에 풍덩 빠져보길!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제주맥주

프로젝트
<도깨비 만두바>
장소
꼴라보하우스 도산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21-3
일자
2022.10.10 - 2022.10.3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총 128가지 조합! 커스텀 만두+맥주?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