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제주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봄 나들이 장소 3

헤이팝 레터 Editor's pick
봄꽃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요즘인데요. 국내에서 개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는 제주는 벌써 유채꽃이 만개했답니다. 유채꽃밭에서 열리는 특별한 삼일장부터 함께 가기 좋은 벚꽃길, 정원사의 한라산 뷰 정원, 조경가가 꾸린 생태정원까지. 3월과 4월, 제주 여행 중 들르기 좋은 장소 세 곳을 소개합니다.

1. JW메리어트

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호냐'
사진 출처 : 스냅제제 장진우 @snapjeje

세계적인 건축 거장 빌 벤슬리(Bill Bensley)의 손을 거치며 작년 3월 오픈한 JW 메리어트 제주 산책길은 노란 유채꽃 너머 보이는 드넓은 바다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제주 올레 7코스와 연결되어 있어 꼭 숙소에 머물지 않아도 여행 코스에 넣기 좋은 곳이죠. 오늘부터 토요일까지는 개관 1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삼일장도 열립니다. 유채꽃갈피 만들기, 셰프들이 선보이는 솥뚜껑 유채전과 잔칫상, 플리마켓, 야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해요.

 

유채꽃을 따라 걷다 보면 형형색색의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바로 우고 론디노네(Ugo Rondinone)의 작품입니다. 내달 6일 강원도에 위치한 뮤지엄 산에서 그의 개인전을 개최되니 작가의 다른 작품이 궁금하다면 참고하세요. 한가지 팁! 리조트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인 곳에는 벚꽃 명소로 유명한 ‘호근동 벚꽃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명소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곳곳의 구옥들과 어우러지는 벚꽃이 예쁘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152

인스타그램 @jwmarriottjeju

2. 베케

사진 출처 : 베케 @jeju_veke

서울 성수동 핫플레이스 ‘아모레 성수’의 정원을 조경한 김봉찬 조경가가 운영하는 베케는 자연주의 정원과 카페가 결합된 곳입니다. 카페 내부에서 이끼정원을 바라보며 ‘이끼멍’을 때려도, 바깥에서 생태정원을 보며 ‘풀멍’을 해도 좋아요. 화려하고 키 큰 식물보단 수수하고 키 작은 식물들로 구성되어 색다른 미감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더불어, 베케 카페가 29일부터 새로운 공간 준비로 잠시 쉬어간다는 소식인데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내달 10일경 다시 돌아오니까요. 재오픈 일자에 맞춰 방문한다면 새로워진 베케의 모습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주소 제주 서귀포시 효돈로 48

인스타그램 @jeju_veke

3. 담소요

사진 출처: 담소요 @damsoyo

지하로 난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담소요가 보입니다. 원예학, 산림학을 전공한 정원사가 꾸린 담소요는 초록빛 수풀 너머 한라산이 한눈에 보여 복잡한 생각을 지우고 싶을 때 찾기 좋아요. 예약제로 운영되는 공간은 크게 세 곳으로 나뉘는데 분기별로 큐레이팅한 책을 전시하는 벙커 서점인 ‘풀렁(grassfull)’, 창 밖 너머 그림 같은 자연이 펼쳐지는 카페 ‘in a 풀(이너풀)’, 정원사의 쇼룸이라 일컫는 정원인 ‘풀씨’가 있습니다. 풀렁에서는 5월까지 삽화가 타샤 튜더를 주목하는 전시 〈still〉이 진행되는데요. 타샤 튜더의 레시피북을 모티프로 구성된 ‘담소요 피크닉 세트’를 즐겨보는 걸 추천합니다. 호박파이와 홍차 그리고 다사로운 봄날씨가 만족스러운 쉼을 선사할 테니까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천로 195

인스타그램 @damsoyo

이신영 콘텐츠 매니저

자료 출처 베케, 담소요, JW메리어트, 호냐, 스냅제제

이신영
누군가의 최애였던 소품을 모으는 수집가. 콘텐츠와 디자인을 다룬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제주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봄 나들이 장소 3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