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3

지구에 경착륙한 파란 외계인, 팀

팀코믹스 국내 첫 전시 <별의 충돌>
워즈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팀코믹스(Tim comix)’의 아티스트 마티(Marti)가 최초 내한 전시 <별의 충돌>로 신용산에 위치한 핍스홈(Phyps Home)을 찾았다. 핍스홈 외벽을 가득 채운 드로잉부터 오리지널 작품까지 전시의 면면을 소개한다.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팀코믹스는 UFO가 자주 출몰하는 멕시코시티에서 탄생한 파란 외계인 팀(TIM)의 일행이 세계 평화, 환경 보호, 동물 보호, 비폭력주의 등의 사회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더베러기프트샵과 꼼데가르송과의 협업으로 주목받으며 팬층을 다져온 브랜드이기도 하다.

 

19일부터 핍스홈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 최초 팀코믹스 전시의 타이틀은 ‘별의 충돌’로 파란 외계인 팀이 별의 충돌로 지구에 경착륙하여 그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지구의 모습과 기억을 담아냈다는 스토리텔링을 공간에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이번 전시를 기념해 전시 개최 당일인 지난 19일에는 약 1시간 동안 마티의 라이브 스프레이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1층부터 2층까지, 건물 외벽은 마티의 유쾌한 드로잉으로 뒤덮여 팀코믹스의 세계관을 뚜렷이 드러내며 전시의 시작을 알렸다.

 

이밖에도 오직 현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모션이 기다린다. 5월 19일부터 21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한정 인원에게 마티가 직접 전시 현장에서 특별 제작된 팀코믹스 스케치북과 몸에 그림을 그려주기도 했으며, 전시 종료일까지 한정 메뉴 ‘지구 음료’를 증정하는 QR 코드 이스트에그 이벤트를 비롯해 팀코믹스의 오리지널 작품 증정, 한정 스티커 팩 및 포스터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특히 전시 포스터 속 그림과 ‘별의 충돌’ 한글 텍스트는 모두 아티스트 마티가 직접 그린 부분으로, 핍스홈 곳곳에 장식된 포스터에서 그의 손길을 발견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람 포인트일 듯하다. 팀코믹스의 다채로운 굿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워즈코퍼레이션

프로젝트
팀코믹스 내한 전시 <별의 충돌>
장소
핍스홈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0길 55
일자
2023.05.19 - 2023.05.29
시간
11:00 - 20: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지구에 경착륙한 파란 외계인, 팀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