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제주도에 생긴 1,800평 규모 복합문화공간의 정체는?

제주도 여행 목록에 추가해야 할 '하우스오브레퓨즈'
지난 4월 25일, 제주 애월읍에 대형 복합문화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가 개관했다. 하우스오브레퓨즈의 지하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단편작 '오페라(OPERA)'를 연출한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의 대형 미디어 체험 상설전시가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전경 ⓒ하우스오브레퓨즈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에 1,800평 규모의 대형 복합문화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House of Refuge)’가 등장했다. 숲으로 둘러싸인 하우스오브레퓨즈는 2층으로 구성되었으며, 제주 북쪽 바다가 내다 보이는 테라스가 있어 여행 중 휴식 겸 방문하기에 좋은 공간이다.

ⓒ하우스오브레퓨즈
전시 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
전시 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

이곳에서는 올여름 패션 편집숍인 하이트스토어 제주점 및 예술영화 상영관을 오픈하며 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건물 1층에는 대리석으로 제작된 바가 특색있는 카페 더 커미셔리(The Commisary)에서 필터커피, 제주누보 논알콜 생맥주, 제주산 바나나 푸딩 등을 맛볼 수 있다. 건물 지하에서는 BANA 소속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의 대형 미디어 체험전이 올해 12월 31일까지 개최된다. 에릭 오는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초로 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본상 후보에 오른 단편작 ‘오페라(OPERA)’를 연출한 감독이다.

전시 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
ⓒ하우스오브레퓨즈

해당 전시에서는 에릭 오의 대형 상설 전시 ‘O : 에릭 오 레트로스펙티브 (O : AN ERICK OH RETROSPECTIVE)’에서는 아카데미 후보작이자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한 애니메이션 작품 ‘오페라’와 2022년 영국 ‘프리즈(Frieze)’의 서울 공동 개최 첫 회를 맞아, 서울 강서구 스페이스K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오리진(ORIGIN)’을 포함, 전세계적으로 그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은 다수의 신작들을 다채로운 미디어 설치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하우스오브레퓨즈

장소
하우스오브레퓨즈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735
일자
2024.04.25 - 2024.12.31
시간
매일 10:00 - 21:00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제주도에 생긴 1,800평 규모 복합문화공간의 정체는?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