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8

마포구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로컬 콘텐츠를 한 곳에서!

누디트 홍대에서 펼쳐지는 <이마포 페스티벌>
마포 로컬 큐레이터 도보마포(徒步麻浦)와 함께하는 <이마포(Re:MAPO) 페스티벌>이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누디트 홍대에 열렸다.
'누디트 홍대' 전경. ⓒ헤이팝

11월 8일 정식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플랫폼 ‘누디트 홍대’는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가 총괄 PM(Project Manager) 사를 맡아 청년들이 많이 모이는 홍대에 1인가구를 위한 공간을 구현한 호텔형 공유주거 상품이다. 삶의 질을 높이는 공유 주거(LIVE), 로컬 스타트업의 거점이 되는 공유 오피스(WORK), 지역민과 크리에이터가 모이는 커뮤니티 장(PLAY)을 결합한 ‘LIVE-WORK-PLAY TOWN’을 지향한다. 청년들의 개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새로운 주거 및 업무 환경을 제공해 청년 주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창업 생태계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플리마켓 전경. ⓒ헤이팝

네오밸류는 이번 ‘누디트 홍대’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이마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포 지역의 고유한 분위기를 즐기자는 문화 축제의 일환으로 마포 지역 로컬 큐레이터 ‘도보마포’와 협력해 기획됐으며, 마포구 주민들이 사랑하는 F&B 맛집부터 홍대 DNA를 보유한 오리지널 콘텐츠, 빈티지 패션 유튜버 박영감이 운영하는 빈티지 마켓, MZ세대가 사랑하는 서부원 작가 개인전, 엑스트라 럭키(EXTRA LUCKY) 아트 전시, DJ 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다.

ⓒ헤이팝

마포주민 그리고 로컬 브랜드들과 함께 즐기는 이번 축제를 위해 도보마포, 마더그라운드와 함께 제작한 마포구 로컬 지도 ‘도보맵포(doboMAPo)’를 활용한 이벤트도 있다. ‘도보맵포’는 더 나은 도보생활을 위한 9개 주제, 9개 공간을 도보 노선도에 담은 지도다. 지도에 숨겨져있는 마포 로컬 브랜드를 발견하고 페스티벌 선물을 받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제공: 네오밸류

셀러 소개

로컬스티치(@localstitch)

도시의 창의적 생산자를 위한 코리빙ㆍ코워킹 공간과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한다.

 

테라로사(@terarosacoffee)

강릉에서 시작한 커피 로스터리로 한국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선도한다.

 

서관면옥(@seogwanmyeonog)

‘평양냉면은 아름답고, 격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1세대 평양냉면과는 다른 길을 걷는 자칭 ‘평냉주자’ 

 

육장(@yookjang_mangwon)

 3대째 내려오는 조리법으로 육개장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동네 주민의 해장 맛집. 

 

연희동국화빵(@yhd_kukhwabbang)

연희동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트리트 푸드, 국화빵 전문 브랜드.

 

쌉(@saap_space)

SAAP은 “맛있게 맵다” 라는 뜻의 태국 이싼 지방 방언으로 새로운 맛과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타이 레스토랑이다.

 

칠러스클럽(@7lersclub)

We’re just chilling! 경의선숲길의 작은 작업실 모여 좋아하는 디저트와 옷을 판매한다.

 

코멘터리 사운드(@commentary.sound)

자연주의 와인, 좋은 재료를 활용해 만든 스몰 디쉬와 다양한 굿즈를 소개하는 와인바. 

 

오마이핀초(@oh_my_pincho)

샹페인과 와인, 핀초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페인 레스토랑.

 

신공주 떡볶이(@shingongjoo__tbk)

2019년 서교동에서 시작해 지금의 합정동까지 엄마와 딸이 매일 좋은 재료로 떡볶이를 만든다. 

 

마더그라운드(@mother_ground)

마더그라운드는 지금 발 딛고 있는 ‘이 곳’ 혹은 ‘우리 주변’을 뜻하며, 그곳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을 만든다.

 

박영감(@khuss_goods)

빈티지 패션을 메인으로 하는 유튜버이자 포토그래퍼. 뛰어난 패션 센스로 성수, 마포 등 지역에서 빈티지 플리마켓을 선보인다.

 

스칸유어디시(@skanyourdish)

북유럽 빈티지 그릇을 중심으로 식탁을 풍성하게 하는 아름답고 쓰임새 좋은 그릇과 소품을 소개한다.

 

사무람(@saamooram)

개구리와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그의 예술적 정체성을 표현하는 공간이자 레스토랑, 아트 스튜디오.

 

플루토게임즈(@plutogames_official)

태양계와 다른 독자적인 궤도를 그리는 명왕성처럼, 작가의 개성과 철학이 뚜렷하게 담긴 게임을 추구.

전시 소개

엑스트라 럭키(@extralucky.official)

불확실한 시대에 욕망과 불안 사이에서 고민하는 현대인에게 너무나도 작아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여분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갤러리스텐-부원(@bu_won)

서부원 작가는 삶에 대한 고민, 방황과 갈등, 그리고 현실에 대한 솔직한 고찰을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색감과 동그란 토끼 캐릭터를 통해 드러낸다.

발행 heyPOP 편집부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네오밸류

프로젝트
<이마포(Re:MAPO) 페스티벌>
장소
누디트 홍대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5길 41
일자
2023.11.08 - 2023.11.12
시간
12:00 - 20:00
이신영
누군가의 최애였던 소품을 모으는 수집가. 콘텐츠와 디자인을 다룬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마포구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로컬 콘텐츠를 한 곳에서!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