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4

마음을 비우고 싶을 때, 가을 힐링 스팟 3

헤이팝 레터 Editor's pick
선뜻 다가온 가을, 어디로든 계절을 맞이하러 떠나고 싶은 날입니다. 이번 주는 복잡했던 마음을 비우고 선선한 계절을 담뿍 느낄 수 있는 공간 세 곳을 추천합니다.

1.뮤지엄산

뮤지엄산 제공

뮤지엄산은 힐링 그 자체인 공간 아닐까요. 해발 275m에 위치한 덕분에 위로는 시원한 개방감이 느껴지고, 아래로는 단풍이 물드는 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동선과 건물의 높낮이는 섬세합니다. 최근 그가 설계한 명상 공간 ‘빛의 공간’도 공개되어 화제인데요. 개관 10주년 기념 <안도 타다오-청춘>전시도 진행 중이니 함께 감상하면 좋겠네요. 

 

주소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자세히보기  뮤지엄산

2. 사유원

출처: 사유원

대구 군위군에 위치한 사유원은 수목원이자 사색의 공간입니다. 건축가 승효상, 알바로 시자의 건축물들을 공간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가장 압도적인 것은 자연입니다. 약 10만 평의 사유원은 제대로 감상하려면 최소 4시간은 걸리는데요. 설립자가 지켜온 500년된 모과나무, 조경가 박승진, 정영선, 카와기시 마트노부가 설계한 조경은 진귀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주소 대구 군위군 부계면 치산효령로 1150

자세히보기 사유원

3. 온양민속박물관

출처: 온양민속박물관

1978년 개관한 온양민속박물관은 끊임없이 새롭고 참신한 기획을 통해 한국인의 생활문화를 다각도로 조망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긴 처마와 누마루가 인상적인 본관은 김석철 건축가, 구정아트센터(구. 온양미술관)는 이타미준 건축가의 작품인데요. 마침 공예 축제 ‘치유하는 감각 : 뮤지엄 테라피’가 열리고 있으니 여러 기획 전시와 공예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쌓인 기품 넘치는 정원을 천천히 걷거나 카페온양에서 차 한잔하기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주소 충남 아산시 충무로 123 

자세히보기 온양민속박물관  @oymuseum

  이소진 수석 기자콘텐츠 리드 

이소진
헤이팝 콘텐츠&브랜딩팀 리드. 현대미술을 전공하고 라이프스타일, 미술, 디자인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글을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마음을 비우고 싶을 때, 가을 힐링 스팟 3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