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4

성수동에 등장한 크래프트 맥주의 성지

5주년 맞아 복합문화공간 공개한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수많은 인파가 오가는 성수동 연무장길에 아이코닉한 건물이 들어섰다. 합정을 시작으로 한남에 지점을 둔 크래프트맥주 브랜드,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을 오픈한 것. 2023년 3월 17일, 서울브루어리는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성수에 독보적인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였다.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서울브루어리는 합정동 서울화력발전소 근처 뒷골목에서 작은 주택을 리모델링해 설립한 크래프트맥주 양조장으로 지난 2018년 같은 날, 직접 양조한 ‘골드러쉬 캘리포니아 커먼’을 첫 출시했다.  노출콘크리트의 웅장함이 인상적인 성수점은 오랜 공업지역으로 기능한 성수동의 모습과 크래프트맥주 양조 탱크의 생김새를 모티브로 한 조형미가 건축과 공간 곳곳에 적용되어 있다.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은 총 7개 층, 약 350평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부터 2층은 카페와 탭 하우스로 운영되며 3층은 다양한 요리와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레스토랑이 들어선다. 3층과 4층은 수직으로 이어지는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수제 맥주를 생산한다. 5층은 문화 예술 분야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컬처 홀이 들어선다. 앞으로 다양한 예술 전시나 음악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으로 맥주를 맛으로만 느끼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기획 및 운영                 서울브루어리 

건축 및 브랜딩 디자인   더퍼스트펭귄

콘텐츠 및 경험 디자인   플레이크 

발표 시기(오픈일)         2023년 3월 

장소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28-12
시간
11:00~24:00 (매주 월, 화요일 휴무)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이 팝업 · 전시가 열린 공간

서울 성동구 | 최대 150 명 / 1층 40 명, 2층 50~60 명, 5층 40~50 명 서울브루어리 성수

복합문화공간, 바, 카페, 레스토랑, 팝업/대관 전용

Discover More
성수동에 등장한 크래프트 맥주의 성지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