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5

홀리추얼이 보내는 낙원으로의 초대

감각을 일깨워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는 공간, 홀리추얼의 팝업
지금 아모레성수에서는 우리가 놓치고 살아가는 일상 테라피 낙원이 펼쳐지고 있다.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홀리추얼이 선사하는 낙원으로의 초대. ‘A Journey to Holistic Balance’라는 타이틀 아래 뷰티 테라피를 통한 감각을 일깨우고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안온한 팝업 공간이다. 빠른 속도로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우리가 가장 놓치며 살아가는 것이 바로 테라피의 영역 아닐까. 반복되는 리추얼이 불러 일으키는 내면의 안정과 활기 그리고 기쁨까지 3월 19일까지 진행되는 홀리추얼 팝업에서 만나보자.
ⓒ홀리추얼

에스테틱 전문가의 노하우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효능 제품과 감각적인 리추얼을 제안하는 뷰티 테라피 브랜드 홀리추얼. 홀리스틱(Holistic, 전체론적인)과 리추얼(Ritual, 의식)의 의미를 담아낸 홀리추얼은 2020년 아모레퍼시픽이 새롭게 론칭한 홈에스테틱 브랜드다. 아모레퍼시픽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스테티션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총집약해 탄생한 홀리추얼은 일상 속에서도 마치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처럼 에스테틱 케어를 누릴 수 있는 뷰티 웰니스 라이프를 지향한다.

ⓒ홀리추얼

홀리추얼이 선보이는 첫 번째 공간 프로젝트 <낙원 by HOLITUAL>은 공장 지대였던 성수동의 로컬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낸 아모레 성수에서 3월 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오랜 시간 낡은 카센터로 운영되던 공간을 리노베이션해 재탄생한 아모레성수에서 홀리추얼은 어떤 낙원을 펼쳐 보였을까이번 팝업 공간은 공간 설치 경험이 많은 스튜디오와의 호흡이 중요했다고.  그에 따라 그동안 아모레성수’ 에서 전개하는 모든 팝업 공간 설치를 진행해 온 헤르메스 디자인과 합을 맞췄다.

ⓒ홀리추얼

초록이라곤 찾아보기 힘든 아스팔트 도심 속에서 초록의 조경과 나무들만이 눈에 들어오게끔 설계한 아모레 성수’, 그리고 그 공간 안에 홀리추얼이 그려낸 낙원의 세계가 있다. ‘Ritual at Dawn 여정의 시작’, ‘Balancing Meditation 싱잉볼 테라피’, ‘Relaxing Path 이야기가 있는 길’, ‘Night of Healing 나를 마주하는 공간이라는 4가지 콘셉트로 4개 공간 구획을 나누었으며 각각의 공간에는 에스테틱이 필요한 오전 6시 30오전 8시 30오후 4시 30밤 11시 30분이라는 시간적 요소까지 녹여냈다하루의 시간에 따른 뷰티 여정을 전시형 체험 공간으로 그려낸 것. 그뿐만 아니라팝업 공간에서는 홀리추얼 대부분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마련되었다.

Ritual at Dawn 여정의 시작 AM 6:30 

지루하게 느릿느릿 흘러가는 구름도 그 끝에 상념을 담아 흘러가도록 두었을 때 이 또한 훌륭한 리추얼이 된다는 시선에서 시작된 공간일상에서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뷰티 루틴마저도 하나의 리추얼로서 얼굴을 어루만지고 깊은숨을 쉬며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려냈다.

Balancing Meditation 싱잉볼 테라피, AM 8:30

Balancing Meditation 공간 (좌) ⓒ플레이스아카이브 (우) ⓒ홀리추얼

내면의 질서를 되찾아 주는 명상이 테마인 이 공간은 묵직한 울림에 귀를 기울이며 내면의 에너지와 공명할 수 있도록 집중하게끔 구성했다싱잉볼 테라피로 흩어진 마음을 한곳으로 모으는 공간.

Relaxing Path 이야기가 있는 길, PM 4:30

Relaxing Path 공간. ⓒ플레이스아카이브

아름다운 시간과 이야기가 흩날리는 길로 만들어진 이 공간은 산책하듯 천천히 걸음을 옮길 때마다 치유와 생기의 마음으로 나를 지탱하여 균형 잡게 하는 힘을 다져가는 길로 이어지게 구성했다.

Night of Healing 나를 마주하는 공간 , PM 11:30

Night of Healing 공간. ⓒ홀리추얼

어둠이 내린 공간에서 진짜 내면세계를 마주하고자기 자신을 온전히 바라보고 더 깊이 만날 수 있도록 한 공간일상의 방해로부터 벗어나 나의 시선이 오롯이 나 자신에게 머물도록 하며 밤의 시간을 묘사했다.

ⓒ홀리추얼

홀리추얼의 전신은 아모레퍼시픽으로, 1954년 국내 최초 화장품 연구소를 선보인 아모레퍼시픽의 혁신 기술과 아시아의 에스테티션들의 노하우와 리추얼에서 영감을 얻어 누구나 전문가처럼 만족스러운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제품과 감각적이고 전문적인 리추얼을 제안한다. 신체와 정신 그리고 감성적 건강과의 상호 연관성을 이끌어내어 전인적 가치의 뷰티 경험을 전달한다는 사명 아래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행사 기획 : 홀리추얼팀 김지은·윤지수·김다은헤르메스 디자인

공간 디자인 : 홀리추얼팀 김다은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인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전략팀 남승원 디자이너
공간 설치 : 헤르메스 디자인

발행 heypop 편집부

취재 협조 및 자료 제공 홀리추얼, 플레이스 아카이브

프로젝트
〈낙원 by HOLITUAL〉
장소
아모레성수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1길 7
일자
2023.03.07 - 2023.03.19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홀리추얼이 보내는 낙원으로의 초대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