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스톡홀름 레이블 토템과 한국의 첫 만남

부드러운 미니멀리즘을 녹여낸 토템의 국내 첫 매장
뚜렷한 브랜드 미학을 간직한 스톡홀름 레이블 토템. 스웨덴의 건축가 할러우드와 긴밀하게 준비해 온 한국의 첫 매장은 어떤 모습일까. 토템의 장인정신이 투영된 한국의 첫 매장 공간을 들여다보자.

지난 27일 스톡홀름 레이블 토템(TOTEME)이 서울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현대백화점 본점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아시아 세 번째이자 국내 최초의 매장이다. 스웨덴의 유명 건축가 할러우드(Halleroed)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완성된 이번 매장은 미니멀리즘, 그래픽적 표현, 그리고 장인 정신에 대한 토템의 세심한 접근을 보여준다. 공간에 사용된 형태, 질감 및 소재는 기존 상하이 매장을 참고하면서도 레이블의 미학적 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인테리어의 주요 디테일로는 프린지 샹들리에, 질감을 살린 석조 바닥과 스웨이드로 덮인 곡선 벽이 있다.

 

 

“토템은 이미 한국 커뮤니티를 통해 서울에서 강한 존재감을 갖고있다.

토템만의 물리적인 코드와 뉘앙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에 초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 칼 린드만(Karl Lindman), 토템 공동 창립자 –

새롭게 오픈한 매장에서는 토템의 시즌 레디투웨어 컬렉션, 시그니처 아이템, 신발, 가방, 액세서리를 비롯한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현대백화점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이후 2월 21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두 번째 매장을 론칭하고, 오는 3월 청담 MUE에서 브랜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템
2014 년 엘린 클링(Elin Kling)과 칼 린드만(Karl Lindman)이 공동 창립한 토템은 스톡홀름의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레디투웨어, 슈즈 그리고 백을 선보이고 있다. 토템은 뚜렷한 미학을 간직한 브랜드로, 명확한 브랜드 디자인과 세심한 장인 정신, 그리고 체계적인 반복을 통해 현대적으로 해석된 유니폼의 매력을 탐구해왔다.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영감으로 삼아 그들의 니즈에 충족하는 옷장과 드레스 코드를 정의하고자 하며, 시간을 거쳐 미묘하게 정제되고 변주된 피스 들이 트렌드를 뛰어넘는 큐레이팅 된 옷장을 완성한다.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토템 코리아

장소
현대백화점 본점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65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스톡홀름 레이블 토템과 한국의 첫 만남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