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0

체험 가득한 핫 스폿, 이번 여름은 부산이다!

부산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 오픈
벌써 무더운 여름에 지친 이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 실내에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모두 갖춘 초대형 복합문화공간이 등장했다. 바로 키친보리에가 선보인 ‘밀락더마켓’. 부산 광안리 앞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해 멋진 뷰까지 매력적인 곳. 지금 당장 부산으로 떠나야 하는 이유다.
이미지 출처: 밀락더마켓 인스타그램(@millac_the_market_official)

트렌디한 문화를 한 곳에서 즐기다

 

7월 15일 오픈한 ‘밀락더마켓(Millac the Market)’ 벌써 뜨거운 인기로 주목받고 있다. 밀락더마켓은 키친보리에가 해운대 ‘더베이101’, 다대포 ‘올드트리마켓’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워터프론트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에는 광안리 앞바다가 배경이 된다. 밀락더마켓은 광안대교가 내다보이는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건물 전면에 통창을 들였는데, 덕분에 광활한 바다를 무대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기기 최적의 장소. 그동안 장소의 한계점을 보완해 실내에서도 공연이나 행사, 팝업 스토어 등 엔터테인먼트를 누릴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한 것이 눈에 띈다.

이미지 출처: 밀락더마켓 인스타그램(@millac_the_market_official)

밀락더마켓은 주요 타깃이자 방문객이 될 MZ 세대, 즉 2030의 취향을 고려했다. 특히 체험을 중요시하는 세대임을 인지하고 트렌디한 F&B와 패션 브랜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아트 플랫폼 등을 입점시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한 것. 밀락더마켓이 부산 최초로 소개하는 브랜드도 있다. 영국 출신 수제 맥주 브루어 마스터 ‘폴 에드워즈’가 양조부터 숙성까지 직접 만든 프리미엄 수제 맥주 브랜드 ‘네이키드 에이프(NAKED APE)’와 6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팝 컬처의 아이콘 ‘랜디스 도넛(Randy’s Donut)’이 그 주인공. 이와 더불어 호응이 높은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가 입점해 한 곳에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밀락더마켓 인스타그램(@millac_the_market_official)
이미지 출처: 밀락더마켓 인스타그램(@millac_the_market_official)

아트부터 팝업 스토어까지, 풍성한 예술 경험하기

 

아트 플랫폼이자 갤러리 ‘M 컨템포러리’가 입점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되는데, 밀락더마켓은 작품 전시 또는 버스킹 등 일상에서 문화 예술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장치를 곳곳에 마련할 계획이라고. 더욱이 개인 취향에 초점을 두어 취미 활동을 돕는 캠핑, 플라워, 자전거 용품 스토어는 물론 셀프 사진관 등을 들여 전 세대가 반기는 복합문화공간이 되고자 한다.

 

여기에 이색적인 팝업 스토어로 활기를 더한다. 팝업은 일시적인 운영에도 브랜드 체험형 이벤트와 누리는 혜택이 좋아 MZ세대에 관심이 매우 높은 편. 밀락더마켓은 일상을 풍성하게 꾸며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하며 다양한 스토리를 풀어가고자 한다. 오픈에 맞춰 신발 편집숍 세이브힐즈와 파도볼, 주방용품 편집숍 동백샵, 유럽 빈티지 리빙 스토어 마켓움, 맥주 브랜드 블루문이 한 달, 길게는 11월 말까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부산 광안리의 멋진 뷰를 바라보며 공연과 전시부터 먹거리, 팝업 스토어까지. 밀락더마켓의 체험형 콘텐츠를 만끽해볼 차례다.

 김소현 수석 기자

장소
밀락더마켓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17번길 56
링크
홈페이지
김소현
호기심이 많아 궁금한 게 생기면 몸이 먼저 반응하는 ENFP. 그저 잡지가 좋아 에디터가 되었고 글 쓰기가 좋아 몇 년 째 기자를 하고 있다. 즐겁게 읽히는 글을 쓰고 싶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체험 가득한 핫 스폿, 이번 여름은 부산이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