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내 옆집에 엘사와 안나가 산다?

게임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엘사와 함께 악당을 무찌르고, 구피와 낚시하며, 레미와 요리를 만든다면 어떤 기분일까?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모험을 떠나고 마을을 구성하여 함께 살 수 있는 게임,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 2022 Disney / Pixar

 

디즈니·픽사의 팬이라면, 한 번쯤은 자신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대화를 나누고 함께 모험을 떠나는 꿈을 꿨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이 애니메이션 안으로 들어갈 수 없기에 그저 상상만 했을 뿐이다. 그러나 2022년 여름,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이 실제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디즈니·픽사가 자신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Disney Dreamlight Valley)’를 출시하기 때문이다.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의 배경은 한때 평화롭고 아름다웠지만 ‘The Forgetting’이라는 미스터리한 사건 이후, 황폐해지고 가시나무로 가득 찬 마을이다. 이곳에 도착한 플레이어는 게임이 제시하는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하면서 기억을 잃어버린 마을 주민들이 회복하도록 도와주고,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함께 악당을 무찌르면서 마을의 아름다웠던 모습을 되찾아야 한다.

 

© 2022 Disney / Pixar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는 물론 라이온킹, 인어공주, 모아나, 겨울왕국, 토이스토리 등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만나고 친구가 될 수 있다. 때로는 그들과 함께 여러 가지 추억도 쌓을 수 있다. <라따뚜이>의 주인공 레미와 요리도 할 수 있고, 월·E와 함께 정원도 가꿀 수 있다. 이렇게 우정을 쌓은 캐릭터들은 플레이어의 이웃 주민이 되어 마을을 아름답게 꾸미는 데 힘을 보태고, 게임 내 카메라를 통해 사진도 찍을 수 있다.

 

게임 속 마을은 여러 지역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어가 마을의 비밀을 풀기 위해서는 각 지역을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해결하고 그 지역에서 사는 캐릭터와 친구가 되어야 한다. 플레이어가 새로운 지역을 가려면, 그에 맞는 과제를 풀어야 한다. 이렇게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는 단순히 만화 속 세상을 게임으로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주인공이 되어 주어진 과제를 풀고 캐릭터와 만나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게임이다.

 

© 2022 Disney / Pixar

 

그를 위해서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일단,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마음껏 꾸밀 수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의상이나 액세서리를 디자인할 수도 있지만, 게임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에서 영감받아 디자인한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 리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자신이 사는 집과 마을도 꾸밀 수 있다. 퀘스트를 통해 얻은 보상을 사용하여 집과 마을을 확장하고, 집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분수대, 벤치와 같은 마을의 시설물과 집을 꾸밀 수 있는 가구도 모두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영감받았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좋아하던 애니메이션 속 풍경을 게임으로 구현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아바타와 집을 꾸미고 그 안에서 살아간다는 점에서 게임 <심즈>와 <동물의 숲>이 떠오른다.

 

© 2022 Disney / Pixar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의 게임 개발을 담당한 게임로프트는 디즈니·픽사 캐릭터와 스토리를 묘사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으며,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배경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지 않는 신비로운 식물과 동물을 새로 디자인하고, 황홀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조명도 세심하게 디자인했다고 한다.

 

© 2022 Disney / Pixar

과연 디즈니가 만든 게임은 어떨까?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는 올여름, 일부만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선공개 버전은 파운더스 팩(Founders Pack)을 구매하거나, Xbox Game Pass 회원으로 가입해야 체험할 수 있다. 선공개를 통해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받아 보완을 거친 정식 버전은 2023년에 부분유료화 게임(Free to Play)으로 공개된다.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는 PC와 MAC은 물론,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여러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디즈니와 게임로프트는 게임이 출시된 이후에도 아이템, 캐릭터, 스토리를 계속 진화하며 플레이어에게 더 다양하고 확장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영은 객원 기자

자료 제공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링크
홈페이지
허영은
다양성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믿는다. 그래서 숨겨진 이야기들을 찾아내서 보고, 듣고, 읽고 쓴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내 옆집에 엘사와 안나가 산다?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