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내 사랑 댕댕이와 함께 떠나는 트레킹!

전용 숲속에서 즐기는 ‘댕댕트레킹 2022’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약 2년 만에 팬데믹 이전의 일상을 누리고 있는 요즘, 신이 난 건 우리만은 아닐 테다. 미뤄둔 야외활동을 즐기느라 바쁜 견주 덕에 덩달아 반려견들도 쉴 틈이 없기 때문. 때맞춰 오는 21일부터 단 2일간 진행되는 ‘댕댕트레킹’은 ‘댕댕트립’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견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금 반려견에게 다가가 넌지시 물어보자. “우리 산책 갈까?”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산을 통째로 빌린 트레킹 코스!

201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댕댕트레킹은 한국관광공사가 반려견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열리는 ‘댕댕트레킹 2022’는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이원 객실 1,600개를 모두 빌려 프라이빗한 시간을 선사한다. 총 3개의 트레킹 코스가 마련되어 견주와 반려견의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4K 코스

곤돌라 상행 탑승 → START: 정상 → 백운산 마천봉 → FINISH: 정상 → 곤돌라 하행 탑승

 

4K 코스는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 정상에서 출발하는 비교적 짧은 코스이다. 길이 좁고 코스 초반에는 숨이 찰 정도로 가파르지만 그 이후에는 무난한 경사와 포장도로가 펼쳐진다. 여유롭게 멋진 경치와 자연을 즐기고 싶은 팀에게 추천한다.

6K 코스

START: 잔디광장 → 고원숲길 전망대 → 도롱이연못 → FINISH: 정상 → 곤돌라 하행 탑승

 

풍광이 멋지고 산림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댕댕트레킹 메인 코스. 잔디광장에서 바로 시작해 곤돌라를 타고 내려오는 코스로, 초반 30분 정도 오르막길이 지속되지만 이후에는 경사가 완만한 등산로를 만날 수 있다. 시간을 넉넉히 잡고 트레킹 할 것!

 

 

10K 코스

START: 잔디 광장 → 고원숲길 전망대 → 도롱이연못 → 정상 → 백운산 마천봉 → FINISH: 정상 → 곤돌라 하행 탑승

 

강인한 견주와 반려견을 위해 마련한 10K 풀코스. 4K와 6K를 모두 더한 코스로, 기록 경쟁 레이스 전용 코스이다. 참가인원은 299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트레킹 시 반려견 이동가방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자.

반려견들이 ‘댕댕프리존’에서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트레킹 전후 신나는 몸풀기로 ‘댕림픽’을 추천한다. |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더 알차게 돌아온 댕댕트레킹

트레킹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반려견이 리드줄 없이도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부터 트레킹 코스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 숙련된 보안관의 지휘 아래 운영되는 ‘댕림픽’까지. 특히,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도 트레킹 후 하이원 객실에서 방구석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하니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시청해봐도 좋겠다.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내 사랑 댕댕이와 떠나는 여행

댕댕트레킹을 완주했다면 주목! 반려견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 ‘댕댕트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정선·영월군 내 반려동물 동반여행이 가능한 5개 여행지(나전역 카페, 타임캡슐공원, 민둥산 트레킹 코스, 꽃벼루재, 요선암 돌개구멍)를 꼽았으니 최적의 여행 일정을 세워보자.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나전역 카페

강원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8 나전역

 

간이역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나전역 카페는 나전역의 옛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다양한 포토스팟뿐 아니라, 나전역 근처에 항골계곡과 항골이끼탐방로가 있어 감성지수와 힐링지수를 모두 충전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타임캡슐공원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초동리 산70-26

 

정선의 청정지역으로 새비재 고원지대에 위치하며, 영화 ‘엽기적인 그녀’ 촬영지로도 유명한 타임캡슐공원. 공원 내부에는 특색있는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카페와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어 가볍게 거닐기 좋다.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민둥산 트레킹 코스

강원 정선군 남면 무릉리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군락지 가운데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특히, 매년 가을이 되면 능선을 따라 형성된 억새군락지가 절경을 이루는 것으로 유명하다. 산에 올라 반려견과 함께 신선한 공기를 가득 들이마셔보자.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꽃벼루재

강원 정선군 여량면 여량리 꽃벼루

 

진달래가 가장 먼저 피는 벼랑이라는 뜻을 가진 꽃벼루재. 산책, 하이킹, 등산로로 유명하며 녹음이 짙은 풍경 속에서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를 오롯이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요선암 돌개구멍

강원 영월군 수주면 도원운학로 13-39

 

주천강이 흐르는 포트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요선암 돌개구멍에는 조그마한 미륵암과 요선암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동글동글하고 맨들맨들한 암석을 직접 딛고 서 정경을 눈에 담아보자. 반려견도 다채로운 감각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댕댕트레킹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자의 속도에 맞춰 안전하게 트레킹 코스를 완주하고 반려견과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발행 heyPOP 편집부

자료 제공 댕댕트레킹 공식 홈페이지

일자
2022.05.21 - 2022.05.22
헤이팝
공간 큐레이션 플랫폼, 헤이팝은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과 그 공간을 채우는 콘텐츠와 브랜드에 주목합니다.

콘텐츠가 유용하셨나요?

0.0

Discover More
내 사랑 댕댕이와 함께 떠나는 트레킹!

SHARE

공유 창 닫기
주소 복사